아무리 좋은 치료법이 있더라도 너무 통증이 심해 치료 받기 어려우면 효과를 낼 수 없습니다. 본원은 약침시술의 경우 통증에 민감하시다면 micro-needle을 이용하여 밴드를 붙이는 정도의 느낌으로 약침시술을 하거나 미세한 전류침을 이용하여 약간의 느낌만으로 충분히 전두엽부위를 치료하는 등 충분히 받을수 있는 치료를 지향합니다
과학적인 원리와 한의학의 접목
뇌의 신호를 체크하고 혈관건강도와 맥파를 체크는 과학적 검사와 맥진 설진 복진 등 한의학적 진단을 통해 질환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개인별 1:1 맞춤치료와 체계적인 관리를 돕습니다. 치료가 종료된 후에도 안정적인 상황이 유지될수 있는 유지관리치료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약중인 약이 있다면 병행치료 가능
현재 약을 복약중 내원하여 본원의 치료를 원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약을 끊기 두려우신 경우 복약중인 약과 병행치료도 당연히 가능할 뿐 아니라 약의 치료효과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드시고 계신 약을 갑자기 끊지 않고 서서히 줄이면서 단약까지 함께 합니다. 최대한 힘드시지 않게 관리하고 도와드립니다. 치료가 종료된 후에도 안정적인 상황이 유지될수 있는 유지관리치료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두엽치료를 위한 다양한 치료옵션
일반적인 한약처방이나 침치료만 하는것이 아닙니다. 미세전류침치료, 두침치료, 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한 약침치료, 척추고주파치료, 안심액, 억간, 청뇌 등의 다양한 환산제나 시럽한약, 경두개천골요법, BR오일치료 등으로 전두엽과 과민한 뇌를 안정시키는 맞춤치료가 가능합니다.
첫 만남에서 일상회복까지의 여정
뇌신경 기분장애 연구사례
정신장애를 위한 두침, 경두개 자극치료 (NeuroAcupuncture)
미국에서도 두피자극과 관련한 치료들이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ADHD 불안장애 자폐 양극성장애 강박장애 우울증 등에 대하여 뇌영상을 이용한 메타분석을 하여 치료프로토콜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해당 논문에서도 내측 전두엽과 배측외측 전전두엽에서 공통적인 병리부위가 나타났습니다.
(출처) Cao, J., Chai-Zhang, T.C., Huang, Y. et al. Potential scalp stimulation targets for mental disorders: evidence from neuroimaging studies
Green area : brain surface regions identified from meta-analyses (point:10-20 EEG system)
ADHD 환자에게
경피적전기침치료 효과
과잉행동장애 아동을 위한 경피적 전기침 자극: 무작위 임상 시험을 한 결과 경피적 전기침 치료가 유의미한 효과를 나타냄을 확인하였습니다.
(출처) Transcutaneous electrical acupoint stimulation for children with attention-deficit/hyperactivity disorder: a randomized clinical trial /
과잉행동장애 아동을 위한 경피적 전기침 자극: 무작위 임상 시험을 한 결과 경피적 전기침 치료가 유의미한 효과를 나타냄을 확인하였습니다.
(출처) Transcutaneous electrical acupoint stimulation for children with attention-deficit/hyperactivity disorder: a randomized clinical trial / Lixia Zhuo, Xiaoyan Zhao, Yifang Zhai, Boqiang Zhao 165 (2022)
편도체 해마 내측전전두엽 대뇌피질 연구
많은 연구 결과 편도체와 해마, 내측 전전두엽의 대뇌피질의 회로에 문제가 생길 경우 감정, 스트레스 반응, 기억, 수면리듬을 모두 조절하는 핵심감정 네트워크에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한 회로의 서로 다른 부위에서 기능저하가 생기면 우울-불면-불안이라는 다양한 형태로 증상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이들 질환을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치료전략이 효과적이라고 나타나고 있습니다.
amygdala–hippocampus–medial prefrontal cortex
(출처) OBJECTIVE: Educators will understand the impact of stress on the developing brain.
위 내용 모르셔도 괜찮습니다
뇌신경 과민증상이 생기면 '분노장애 / 품행장애' 가 생길수 있구나
이것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첫 만남에서 일상회복까지의 여정
특별한 검사법
종합심리검사
임상에서 환자분을 만나다보면 심리증상이 하나의 성향만 나타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우울적인 성향을 보이면서 불안증상이 동반되고 수면문제가 함께 나타단다던지, ADHD성향을 보이면서 강박증과 분노공격성이 잇다던지, 중독증상과 자살증상이 있다던지 항상 복합적인 심리성향을 나타냅니다.
본원에서는 하나의 심리검사를 하기보다 우선 종합심리검사를 통해서 드러난 성향을 우선 분석하고 기준치(60~70점)을 넘어선 항목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집중심리검사를 시행합니다.
두뇌의 파장을 측정하여 종합적인 브레인 스코어를 측정하고 두뇌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지 부하도가 심한지 어떤 파장이 우세하여 해당 파장의 영향을 받는지 브레인 스트레스지수는 어떠한지, 브레인의 밸런스가 잘 맞는지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측정합니다.